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5-17 00:04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E'zone

[삼성] 갤럭시 S8 리뷰 - (4) 스마트 스위치, 기초 설정 본문

E'Review 'zone/갤럭시 S8

[삼성] 갤럭시 S8 리뷰 - (4) 스마트 스위치, 기초 설정

Ejon 2017. 9. 29. 16:00
300x250

History

 - 2017-09-27 : 글 초안 작성

 - 2017-09-28 : 1차 수정 및 검토

 - 2017-09-29 : 2차 수정, 맞춤법 검사 및 공개

 - 2017-12-23 : S8 리뷰 시리즈 링크 추가


※ 이 리뷰는 제조사, 통신사 등 지원을 받지 않았다. 

※ 고용량의 사진이 많으므로, 와이파이로 보는 것을 권장한다.

※ 이 리뷰는 글쓴이의 주관적인 의견이 많으므로, 절대적으로 믿지 말고, 참고만 하기 바란다.

※ 모든 사진은 클릭해서 원본 크기로 볼 수 있다.



 E'jon's 갤럭시 S8 리뷰 시리즈

 (1) 개봉, 구성품

 (2) 외형

 (3) 화면 

 (4) 스마트 스위치, 기초 설정

 (5) 삼성 헬스, 시간, 음성 녹음

 (6) 삼성 뮤직

 (7) 삼성 비디오, 유튜브

 (8) 번들 이어폰 EO-IG955 외형편

 (9) 번들 이어폰 EO-IG955 음색편

 (10) 빅스비 

 (11) 삼성 페이, 삼성 패스

 (12) 배터리

 (13) 카메라

 (14) 리마인더, 삼성 노트, 캘린더

 (15) 삼성 테마, AOD

 (16) 생체인식, 갤럭시 앱스

 (17) 사전, 삼성 멤버스

 (18) S번역기, 옵티컬 리더

 (19) 기타 자잘한 이야기

 (20) 마무리, 총평

 번외 1. 베루스 테라가드 케이스

 번외 2. 강화유리 액정보호필름 부착

 번외 3. 베루스 테라가드 케이스

 번외 4. 다이어리 케이스

 번외 5. 베리어 퓨전 케이스

 번외 6. 티맥스 3D 나노 포밍 필름

 번외 7. 삼성 슬림 클리어 커버




   저번 글에서까지 외형에 대해서 살펴봤고, 이번 편에서부터 본격적으로 휴대폰의 내부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겠다. 먼저 휴대폰을 쓰기 위해서는 예전 휴대폰의 자료를 받아오는 작업이 필요하다. 적게는 수십 개에서 수백, 수천 개까지 되는 연락처나 메시지, 메모, 일정 등을 하나하나 직접 하기에는 우리가 가진 시간이 너무 모자라고, 그러지 말라고 삼성에서 '스마트 스위치'라는 기능도 넣어놨다. 편하게 살자.




5. 스마트 스위치


   스마트 스위치는 여러분이 휴대폰을 바꿀 때, 백업이나 복원을 할 때 빼고는 쓸 일이 없는 앱이다. 그렇지만 사실 가장 중요한 앱이다. 여러분이 새 휴대폰을 샀을 때 번거로운 작업을 거의 다 알아서 해 주기 때문이다! 그럼 어떻게 쓰는지 알아보자.


 


   그렇다. 휴대폰에서 시키는 대로 하면 된다. 사진으로 보여드리면,



먼저 스마트스위치 앱을 연다.



   그리고 구성품에 있는 USB 커넥터를 끼운다. 물론 USB 커넥터는 스마트 스위치뿐만 아니라 USB 메모리를 끼울 때도 쓸 수 있고, 마우스나 키보드를 연결할 수도 있다. 



그리고 난 후에, 기존에 썼던 휴대폰에도 케이블을 연결해 주고, 마켓에서 스마트 스위치 앱을 내려받는다.



그런 다음 갤럭시 S8에서 받기를 선택하면 본격적으로 예전 휴대폰의 자료를 받아오는 작업이 실행된다.




   이렇게 간단한 작업의 결과, 연락처, 메시지, 사용하던 앱, 뮤직, 동영상 등 정말로 자료 대부분이 옮겨졌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 기능 하나만 실행해두고, 카카오톡만 따로 작업해주면 예전 휴대폰을 그대로 이어 쓰듯 할 수 있다는 점은 상당히 만족한다. 스마트 스위치가 지원하는 기기가 많은 점도 매우 큰 강점이다. 안드로이드면 제조사에 상관없이 4.0 ICS 이상이면 되고, IOS도 5.0 이상이면 지원한다. 거의 모든 휴대폰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전에 어떤 휴대폰을 썼다 하더라도 불편함은 거의 없다시피 하다.


   물론 제조사 특화 앱에 관한 정보나 공인인증서, 벨 소리나 알림음은 옮겨지지 않아서 사용자가 직접 옮겨야 한다는 점은 약간 아쉽다. 기기 제조사가 달라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벨 소리 정도는 옮겨줄 수 있잖아? 이전에 쓰던 휴대폰에서 자료를 받아오는 데 걸리는 시간은 개개인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나 같은 경우는 약 30분 정도 걸렸다. 외장 micro SD 카드는 그냥 빼서 옮겨주면 되니까 그건 제외하고, 내부 저장소만 했는데도, 꽤 오래 걸리는 부분도 아쉽다. 어차피 한 번만 하면 되는 것이라 시간의 문제는 중요하지 않긴 하지만, 새 휴대폰을 샀는데, 30분 정도를 쓰지 못하게 하는 것은 약간 고문에 가깝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든다.


장점 

 - 손쉽게 어떤 휴대폰에서든 자료를 옮겨올 수 있다.

 

단점

 - 시간이 좀 오래 걸림

 - 카카오톡, 벨 소리, 알림음, 제조사 특화 앱의 정보는 가져오지 못한다. 따로 작업해야 한다는 소리지.






6. 기초 설정


    기초적인 설정은, 휴대폰을 켜면서 대부분은 하게 되니까, 휴대폰이 시키는 대로 하도록 하자. 그런데 휴대폰이 처음에 물어보지 않는 설정들이 조금 있다. 그런 것을 여기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먼저 디스플레이의 화면 모드를 만지도록 하자. 자신이 원하는 색상에 맞게끔 말이지. 참고로 배경이 까만 이유는 테마를 깔아서 그렇다. 원래는 하얀 배경의 화면이다. AMOLED는 검은색에서 전력 소모가 적기 때문에, 일부러 이렇게 해 두었다. 테마는 삼성 테마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하여튼 자신의 취향에 맞게끔 화면을 조절하고, 화면 해상도도 WQHD+로 바꿔주자. 기본 설정은 FHD+이다. 




   다음으로 유용한 기능이다. 가능하면 여기 있는 기능 대부분은 활성화하는 것을 추천한다. 써보면 굉장히 편리하기 때문이다. 순서대로 조금씩 설명을 덧붙이면

 # 스마트 스테이 : 휴대폰을 보고 있으면 화면을 꺼지지 않게 하는 기능


 # 한 손 조작 모드 : 말 그대로 한 손 조작 모드. 그러나 잘 쓰지는 않는다. S8의 경우는 대부분 한 손 조작이 원활하기 때문에 꺼도 상관 없다. 


 # 지문 센서 제스처 : 지문 센서를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면 노티바(퀵 패널)이 내려오고, 반대로 쓸어올리면 퀵 패널이 닫히는 기능이다. 있으면 쓰긴 하는 기능


 # 카메라 빠른 실행 : 전원 버튼을 두 번 누르면 바로 카메라 앱을 실행하는 기능인데, 원래 켜져 있고, 편리하니까, 꺼져 있으면 켜도록 하자.


 # 스마트 캡처 : 화면 캡처 후 뜨는 추가 기능들을 조절할 수 있다. 숨겨진 화면 캡처하기, 스크린샷에 그리기, 자르기, 공유하기 등의 기능이다.


 # 손으로 밀어서 캡처 : 손날이나 손등으로 화면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또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쓸듯이 터치하면 캡처가 되는 기능이다. 


 # 다이렉트 콜 : 메시지나 연락처 화면에서 휴대폰을 귀로 가져다 대면 해당 연락처로 전화가 연결되는 기능, 꽤 유서 깊은 기능이다. LG G2에도 있었던 기능이니까.


 # 스마트 알림 : 휴대폰을 들 때 부재중 전화나 읽지 않은 메시지가 있으면 진동이 온다는 기능. 


 # 간편 무음 전환 : 전화나 알람 등이 울릴 때 휴대폰 위에 손을 얹거나, 뒤집어서 화면을 땅으로 가게끔 하면 무음으로 전환되는 기능이다. 이것도 상당히 유서 깊은 기능이다.


 이것들 이외의 기능은 딱히 설명이 필요 없는 기능들이다. 



   그리고 또 중요하게 해야 하는 것이, '지문 등록'과 '홍채 등록'이다. 지문은 총 4개까지 등록할 수 있으므로, 미리미리 4개를 다 등록해놓자. 홍채는 당연히 1개밖에 안 된다.




   손가락을 올렸다 떼기를 몇 번 반복하다 보면 이렇게 지문 등록이 완료되고, 지문을 등록해두면 어느 방향에서 찍든 인식한다.



   그리고 또 하나의 괜찮은 기능이 Smart Lock 기능인데, 신체 활동을 감지해서 한 번만 잠금을 해제하면, 손에서 내려놓지 않는 전제하에 동일인이라고 인식하고 화면을 껐다 켜도 잠금 해제 비밀번호를 요구하지 않는다. 이외에도 신뢰할 수 있는 장소를 추가해두면, 그 장소에 있을 때는 휴대폰이 잠기지 않는다. 누구나 휴대폰을 열어볼 수 있다는 말씀. 



   Always On Display에 음악 재생기나, 일정, 다음 알람 등을 표시할 수 있게 해주는 설정도 있다. 자신이 편한 대로 설정해 둘 것. 그리고 잠금화면 앱 바로 가기도 설정할 수 있다. 두 개까지 설정할 수 있고, 설정할 수 있는 앱의 제한은 없다. 휴대폰에 설치된 모든 앱을 지정할 수 있다.



https://findmymobile.samsung.com/?p=home


   이 사이트는 반드시 기억해둬야 할 사이트다. 만약 휴대폰을 잃어버리는 불상사가 일어났을 경우, 위치를 추적해주거나 휴대폰을 잠가주는 원격 제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까. 미리미리 삼성 계정을 등록해놓도록 하자. 그리고 이와 관련된 설정은 될 수 있으면 끄지 않도록 하자. 잃어버린 이후에 땅 치며 후회하지 말고!




 E'jon's 갤럭시 S8 리뷰 시리즈

 (1) 개봉, 구성품

 (2) 외형

 (3) 화면 

 (4) 스마트 스위치, 기초 설정

 (5) 삼성 헬스, 시간, 음성 녹음

 (6) 삼성 뮤직

 (7) 삼성 비디오, 유튜브

 (8) 번들 이어폰 EO-IG955 외형편

 (9) 번들 이어폰 EO-IG955 음색편

 (10) 빅스비 

 (11) 삼성 페이, 삼성 패스

 (12) 배터리

 (13) 카메라

 (14) 리마인더, 삼성 노트, 캘린더

 (15) 삼성 테마, AOD

 (16) 생체인식, 갤럭시 앱스

 (17) 사전, 삼성 멤버스

 (18) S번역기, 옵티컬 리더

 (19) 기타 자잘한 이야기

 (20) 마무리, 총평

 번외 1. 베루스 테라가드 케이스

 번외 2. 강화유리 액정보호필름 부착

 번외 3. 베루스 테라가드 케이스

 번외 4. 다이어리 케이스

 번외 5. 베리어 퓨전 케이스

 번외 6. 티맥스 3D 나노 포밍 필름

 번외 7. 삼성 슬림 클리어 커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