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갤럭시
- 시티즈 스카이라인 C
- 독일맥주
- miwa
- 시티즈 스카이라인 D
- 코부쿠로
- 시티즈 스카이라인
- 라이젠
- 유로트럭2
- 시티즈 스카이라인 E
- LG
- 들이쉼 노트
- 컴퓨터 조립
- 법
- AMD
- 삼성
- 갤럭시 s8
- GReeeeN
- 세보고사
- 국산맥주
- 샤오미
- 요네즈 켄시
- 이키모노가카리
- 사회문화
- 트럭정보
- 우에노 유카
- 유로트럭 2
- 시티즈 스카이라인 공략
- Mr.Children
- 만장굴
- Today
- Total
E'zone
[유로트럭 2 트럭정보] DAF XF 105 본문
[유로트럭 2 트럭정보]
DAF - XF105
History
- 2019-02-01 : 초안 작성
- 2019-02-02 : 검토 및 시범 공개
필자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 2를 즐겨 플레이한다. 그런데 유로트럭에서 가장 중요한 차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부분이 많아서 이번 기회에 트럭 정보를 전부 정리해보기로 했다. 그 첫 번째 트럭은 DAF의 XF105 모델이다. 기준 버전은 1.33.2 버전이다.
캐빈 |
Space |
€ 16,320 |
Space Cab Plus |
€ 36,240 |
|
Super Space |
€ 60,600 |
샤시 |
가격 |
축간거리 |
액슬개수 |
구동축 |
|
4x2 |
€ 22,200 |
3813mm |
2 |
1 |
|
4x2 Extra Tank |
€ 27,000 |
3813mm |
2 |
1 |
|
6x2 |
€ 32,880 |
4095mm |
3 |
1 |
|
6x2/4 |
€ 40,920 |
4095mm |
3 |
1 |
|
6x2 태그리프트 |
€ 42,840 |
3402mm |
3 |
1 |
|
6x2/4 미들리프트 |
€ 50,880 |
4095mm |
3 |
1 |
|
6x4 |
€ 53,880 |
4807mm |
3 |
2 |
축간거리는 휠베이스라고도 부르는데, 자동차의 앞바퀴 중심과 뒷바퀴 중심 사이의 거리다. 축간거리가 길수록 안전성은 좋아지지만 회전 반경이 커지고, 축간거리가 짧을수록 안전성이 낮아지고 회전 반경이 작아진다.
엔진 |
마력(hp) |
마력(kW) |
토크(Nm) |
||
PACCAR MX265 |
€ 8,400 |
360 |
265 |
1775 |
|
PACCAR MX300 |
€ 12,600 |
410 |
300 |
2000 |
|
PACCAR MX340 |
€ 16,140 |
460 |
340 |
2300 |
|
PACCAR MX375 |
€ 19,200 |
510 |
375 |
2500 |
엔진은 최대 510마력이 끝이다. 토크는 높을수록 가속력이 높고 힘이 좋아지니까, 엔진은 무조건 비싼 것을 구매하면 된다.
미션 |
단수 |
리타더 |
최초 기어비 |
최종 기어비 |
차동 기어비 |
||
ZF 12AS2330TD |
€ 10,000 |
12 |
15.86 |
1 |
2.69 |
||
ZF 12AS2530TO |
€ 11,000 |
12 |
12.33 |
0.78 |
3.08 |
||
Allison 4500 |
€ 12,000 |
6 |
4.7 |
0.67 |
3.91 |
||
ZF 16AS2630TO |
€ 13,000 |
16 |
14.12 |
0.83 |
3.4 |
||
ZF 12AS2331TD R |
€ 16,000 |
12 |
O |
15.86 |
1 |
2.69 |
|
ZF 12AS2531TO R |
€ 17,000 |
12 |
O |
12.33 |
0.78 |
3.08 |
|
Allison 4500 R |
€ 18,000 |
6 |
O |
4.7 |
0.67 |
3.91 |
|
ZF 16AS2631TO R |
€ 19,000 |
16 |
O |
14.12 |
0.83 |
3.4 |
미션은 8종류로, 실제 미션 종류는 4가지지만, 리타더가 있는 버전과 없는 버전으로 나뉜다. 최초 기어비는 차가 처음 출발할 때의 기어비고, 최종 기어비는 가장 높은 단수에서의 기어비이며, 차동기어비는 뭔지 잘 모르겠다. 기어비는 낮을수록 속도가 높아지고, 높을수록 힘이 세져서 가속력이 좋아진다.
90km 속도 제한 옵션을 켜뒀다면 아무리 최고속도가 높아져도 의미가 없으므로 기어비가 가능한 높은 미션을 구매해 가속력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것이 좋으며, 속도제한 없이 플레이하고 높은 최고속도를 원한다면 기어비가 낮은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네비유무 |
|||
대시보드 |
일반형 |
€ 12,960 |
X |
고급형 |
€ 33,900 |
O |
대시보드는 일반형과 고급형 두 가지로 나뉘어져있고, 고급형에만 네비게이션이 장착되어 있다.
'GamE'zone > ETS2'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로트럭 2 트럭정보] MAN(만) TGX (0) | 2019.04.08 |
---|---|
[유로트럭 2 트럭정보] DAF XF (0) | 2019.03.25 |
[유로트럭 2] 33. 4000km를 달리다. (0) | 2019.03.09 |
[유로트럭 2] 32. 이탈리아를 가로지르며 (2) (0) | 2019.02.15 |
[유로트럭 2] 31. 이탈리아를 가로지르며 (1) - 사고 다발 지역 (0) | 2019.01.27 |
[유로트럭2] 30. 유로트럭은 유익한 게임입니다. (Feat. 내가 만드는 단어장) (0) | 2018.12.23 |
[유로트럭 2] 29. 길을 잘못 들면 스트레스가.. (0) | 2018.12.11 |
[유로트럭 2] 28. 회사 트럭 도색 통일 (0) | 2018.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