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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로트럭 2 트럭정보] 볼보 FH 본문
[유로트럭 2 트럭정보]
볼보 FH
History
- 2019-02-08 : 글 작성
- 2019-05-20 : 검토 및 공개
유로트럭 2에 등장하는 트럭 정보를 정리해보는 글, 그 다섯 번째 트럭은 힘 하면 가장 최상으로 꼽는 볼보의 신 모델, FH 모델이다. 기준 버전은 1.33.2.1s 버전이다.
원래는 FH13 모델과 FH16 모델이 있는데, 이전 FH Classic 모델은 엔진이 540마력의 FH16에 들어가는 엔진만 구현되어 있어서 예전 버전에서는 FH16이라고 나왔었다. 그러나 이번 신모델에서는 FH13에 탑재되는 엔진도 들어갔기 때문에 이름을 FH로만 적어둔 것이 아닐까.
캐빈 |
Sleeper |
€ 15,480 |
|
Globetrotter |
€ 38,400 |
8 |
|
Globetrotter XL |
€ 62,160 |
12 |
샤시 |
가격 |
축간거리 |
액슬개수 |
구동축 |
레벨 |
|
4x2 |
€ 25,080 |
3789mm |
2 |
1 |
||
6x2 |
€ 32,400 |
4261mm |
3 |
1 |
8 |
|
6x2/4 |
€ 40,440 |
4261mm |
3 |
1 |
10 |
|
6x2 태그리프트 |
€ 42,360 |
2941mm |
3 |
1 |
12 |
|
6x2/4 미들리프트 |
€ 50,400 |
4261mm |
3 |
1 |
14 |
|
6x4 |
€ 57,000 |
4261mm |
3 |
2 |
16 |
샤시의 가격도 FH Classic 모델과 동일하지만, 축간거리에서 차이가 있다. FH Classic 보다 FH가 조금씩 더 축간거리가 짧은 모습이다. 축간거리는 휠베이스라고도 부르는데, 자동차의 앞바퀴 중심과 뒷바퀴 중심 사이의 거리다. 축간거리가 길수록 안전성은 좋아지지만 회전 반경이 커지고, 축간거리가 짧을수록 안전성이 낮아지고 회전 반경이 작아진다.
엔진 |
가격 |
마력(hp) |
마력(kW) |
토크(Nm) |
RPM |
레벨 |
|
D13C420 Euro 5 / EEV |
€ 11,700 |
420 |
309 |
2100 |
1000-1400 |
||
D13C460 Euro 5 / EEV |
€ 13,440 |
460 |
338 |
2300 |
1000-1400 |
||
D13K460 Euro 6 |
€ 13,740 |
460 |
338 |
2300 |
900-1400 |
2 |
|
D13C500 Euro 5 / EEV |
€ 17,520 |
500 |
368 |
2500 |
1050-1400 |
6 |
|
D13C540 Euro 5 |
€ 22,680 |
540 |
397 |
2600 |
1050-1450 |
11 |
|
D16G540 Euro 5 |
€ 23,160 |
540 |
397 |
2650 |
1000-1450 |
6 |
|
D16G600 Euro 5 |
€ 23,340 |
600 |
441 |
2800 |
1000-1500 |
10 |
|
D16G700 Euro 5 |
€ 23,796 |
700 |
515 |
3150 |
1000-1550 |
16 |
|
D16G750 Euro 5 / EEV |
€ 25,560 |
750 |
551 |
3550 |
1050-1400 |
16 |
엔진의 종류는 기존 4종류에서 다양해졌는데, 대신 FH13 모델에 탑재되는 저마력 엔진이 늘어났다.
미션 |
가격 |
단수 |
리타더 |
최초 기어비 |
최종 기어비 |
차동 기어비 |
레벨 |
비고 |
|
I-Shift AT2812D |
€ 10,000 |
12 |
14.94 |
1 |
2.64 |
||||
I-Shift ATO3512D |
€ 11,000 |
12 |
11.73 |
0.78 |
3.08 |
10 |
|||
Allison 4500 |
€ 12,000 |
6 |
4.7 |
0.67 |
3.91 |
15 |
토크 2.42X |
||
I-Shift ATO3512F+ASO-ULC |
€ 13,000 |
12+2 |
32.14 |
0.78 |
3.4 |
16 |
|||
I-Shift AT2812D R |
€ 16,000 |
12 |
O |
14.94 |
1 |
2.64 |
|||
I-Shift ATO3512D R |
€ 17,000 |
12 |
O |
11.73 |
0.78 |
3.08 |
10 |
||
Allison 4500 R |
€ 18,000 |
6 |
O |
4.7 |
0.67 |
3.91 |
15 |
토크 2.42X |
|
I-Shift ATO3512F R+ASO-ULC |
€ 19,000 |
12+2 |
O |
32.14 |
0.78 |
3.4 |
16 |
미션은 기존 볼보 FH Classic과 전부 동일하다. 미션은 8종류로, 실제 미션 종류는 4가지지만, 리타더가 있는 버전과 없는 버전으로 나뉜다. 최초 기어비는 차가 처음 출발할 때의 기어비고, 최종 기어비는 가장 높은 단수에서의 기어비이며, 차동기어비는 뭔지 잘 모르겠다. 기어비는 낮을수록 속도가 높아지고, 높을수록 힘이 세져서 가속력이 좋아진다.
90km 속도 제한 옵션을 켜뒀다면 아무리 최고속도가 높아져도 의미가 없으므로 기어비가 가능한 높은 미션을 구매해 가속력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것이 좋으며, 속도제한 없이 플레이하고 높은 최고속도를 원한다면 기어비가 낮은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가속력을 중시한다면 초기에는 I-Shift AT2812D를 쓰다가, I-Shift ATO3512F+ASO-ULC를 사용할 수 있는 레벨이 되었을 때 미션 업그레이드를 하면 된다. 최고속도가 높은 것을 원한다면 Allison 4500 미션을 추천한다. 리타더는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길.
대시보드 |
가격 |
네비 |
|
일반형 |
€ 11,760 |
O |
|
고급형 |
€ 30,960 |
O |
이전 FH Classic에서는 고급형에만 네비게이션이 달려 있었지만, 이번에는 일반형에도 네비게이션이 달려있어 편의성은 좋은 편이다. 고급형 대시보드는 레벨 12부터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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