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5-10 00:51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E'zone

태양광 LED 센서등 알리익스프레스 구매후기 본문

E'Review 'zone/생활용품

태양광 LED 센서등 알리익스프레스 구매후기

Ejon 2020. 12. 3. 22:32
300x250

※ 이 글에서 소개하는 제품은 필자가 직접 구입한 것으로, 이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관점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유일한 정상 제품. 그러나 받자마자 글루건 자국이 밖에 보이기에 박스를 까자 마자 기분이 더러워졌다. 

   예전부터 눈독을 들이고 있었던 제품이 바로 태양광을 이용한 LED 전등이었습니다. 실제로 저희 집에는 시범적으로 전등 두 개를 어두운 계단에 설치했었거든요. 꽤 부모님의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이거 꽤 비싸요. 지금 이 사진에 보시는 제품을 보통 인터넷 최저가로 8천 원 대 정도 합니다.

 

   그런데 이게 밝히는 범위도 그닥 넓지 않아 보이죠. 그래서 저희 집 옥상같이 넓은 곳을 밝히려면 좀 많이 필요한데, 옥상 전체를 밝히려고 하다보면 10개 가까이 설치해야겠더라구요. 그런데 이걸 국내에서 사면 8만 원 가까운 돈이 날아갑니다. 꽤 출혈이 크죠. 그래서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때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접 구매했습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 파는 제품도 중국에서 수입해온 것을 파는 것이라 별 차이 없을 줄 알았거든요. 

 

   하지만 그 생각은 오산이었고, 중국은 역시나 중국했습니다. QC(품질관리)라는 것이 이 제품에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이 제품 4개를 시켰는데, 멀쩡한 제품은 하나였고, 나머지 3개는 무언가 하자가 하나씩 있었거든요.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에서 하도록 하지요. 

 

일단 구성품 먼저 보여드리고 하나씩 깝시다.

   구성품은 태양광 LED 센서등 본체, 그리고 나사, 그리고 사용설명서입니다. 

 

   원리는 간단합니다. 낮에는 태양광 패널로 배터리를 충전하고, 태양광 패널이 밤을 감지하면, 그 때부터 사람이든 뭐든 센서에 움직이는 것이 인식되면 자동으로 등이 켜지는 겁니다. 센서 옆에 있는 전원 버튼은 정말 말 그대로 켜고 끄는 전원 버튼입니다. 

 

설명서 내용

   설명서에는 별 내용 없습니다. 제가 말한 것이 그대로 나와있습니다. 

 

그 먼 곳에서 오는데 비닐봉다리 안에 투명 비닐봉다리로 왔습니다.

   포장상태부터 사실 매우 불합격입니다. 그 먼 중국에서 오신 제품인데 뽁뽁이 따위 없습니다. 물론 각 박스 안에는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 뽁뽁이에 쌓여있었긴 했는데, 제품을 보호하기에는 역부족이었지요. 

 

   참고로 이 태양광 센서등 4개 세트로 15,000원 정도 주고 샀습니다 개당 4천 원도 하지 않는 저렴한 가격이지요. 사실 이 저렴한 가격 하나에 혹해서 지른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사는 것의 딱 절반 가격입니다. 그래서 솔직히 4개 중 2개 정도는 불량품이 온다 하더라도 본전인 상황이었지요. 

 

하지만 이 제품 4개 중 멀쩡한 제품은 하나였고, 나머지 3개는 무언가 하자가 하나씩 있었습니다. 역시 중국....

 

1. 왜이렇게 태양광 패널이 삐뚤하냐?

   제 관점이 삐뚤어서일까요? 아니죠. 보시다시피 왼쪽 제품은 태양광 패널이 매우 삐뚤하게 박혀있는 모습을 볼 수 있지요. 근데 오히려 이 정도는 양반입니다. 

 

2. 내부 배터리 고정 플라스틱이 부서짐

   하나는 흔들어보니 뭔가가 고정이 되지 않고 덜렁거리는 느낌이 들기에 직접 분해해보았습니다. 그러니 이 모양이더라구요. 배터리를 고정해주던 플라스틱이 떨어져 나가서 배터리가 그냥 제품 안을 자유롭게 돌아다니고 있던 겁니다. 

 

구조는 간단하다

   원래는 이렇게 배터리가 고정되어 있어야 하는데말이죠. 근데 애초에 이 정도로 얇은 플라스틱으로 배터리를 고정하려 한 것 자체가 잘못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좀 더 두껍게 플라스틱을 만들어서 고정을 했어야 했을 텐데 말이죠. 이건 그냥 제가 글루건으로 고정시켰습니다. 

 

3. 이번엔 태양광 패널이 떨어졌다.

   하.... 다른 건 이렇게 태양광 패널 자체가 떨어졌습니다. 글루건조차 아끼려고 하다가 제대로 붙이지조차 않았습니다. 망할 것들.... 이 또한 제가 직접 글루건을 이용해 붙였습니다. 

 

그래도 불은 잘 들어온다

   불이라도 안 들어왔으면 바로 알리 판매자에게 쌍욕을 박으며 분쟁을 걸었을 테지만, 불은 잘 들어옵니다. 이런 태양광 LED 제품을 테스트할 때는 태양광 패널을 어둡게 막아버리고 센서를 작동시키면 밤인 줄 알고 켜집니다.  

 

잘 작동은 합니다. 네. 

   여튼 그렇게 QC가 매우 불만인 녀석들이었지만, 그래도 설치하니 빛은 잘 내더랍니다. 여러분은 이런거 알리로 사지 마세요. 스트레스 받기 싫으시다면 말입니다. 

 

   물론 아량이 매우 넓으신 분들이라면 모르겠지만서도, 그냥 국내에서 돈을 더 주고 사서, 불량이면 국내 판매자와 싸우는게 더 편할 겁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