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5-16 01:11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E'zone

[큐슈여행 사전준비] 3. 교통 패스 정보 - 후쿠오카, 구마모토, 나가사키 1일권들 본문

JourneY'zone/해외

[큐슈여행 사전준비] 3. 교통 패스 정보 - 후쿠오카, 구마모토, 나가사키 1일권들

Ejon 2018. 1. 3. 14:05
300x250

[2018 큐슈여행 사전준비] 

3. 교통 패스 정보 - 후쿠오카, 구마모토, 나가사키 1일권들


History

 - 2017-12-27 : 글 구상

 - 2017-12-30 : 글 초안 작성

 - 2018-01-01 : 내용 및 출처 추가

 - 2018-01-02 : 글 내용 보강 및 맞춤법 검사

 - 2018-01-03 : 검토 및 공개


※ 아래 내용은 2018년 1월 1일 기준 내용이다.


   이번엔 도시 내에서 쓸만한 교통 패스에 대해 알아보자. 이 글은 저번 글에 계속해서, 철도 패스만 알아볼 것이다. 버스 패스는 내가 이번 여행에서 버스를 타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1. 후쿠오카시 지하철 패스


출처 : 후쿠오카시 지하철 홈페이지(http://subway.city.fukuoka.lg.jp/kor/route/deta/map.pdf)


   후쿠오카시 지하철은 총 3개 노선이 운행 중이다. 요금은 거리 비례제로, 총 6개의 구간이 있다. 


1구간

200엔 (어린이 100엔)

0~3km

2구간

260엔 (어린이 130엔)

3.1~7km 

3구간

300엔 (어린이 150엔)

7.1~11km

4구간

330엔 (어린이 170엔)

11.1~15km

5구간

350엔 (어린이 180엔)

15.1~19km

6구간

370엔 (어린이 190엔)

19.1~23km


   구간별 요금은 위의 표와 같다. 그러나 이것은 후쿠오카시 지하철 노선 안에서 이동할 때고, 공항 선은 직결하는 JR 치쿠히선 구간을 이용할 때, 하코자키선은 직결하는 니시테츠 카이즈카선 구간을 이용할 때는 추가로 요금이 더 부과된다. 


   어른은 12세 이상, 12세 미만은 어린이 요금이다. 단, 만 1세 미만의 유아는 무료고, 만 1세 이상 6세 미만의 유아는 어른 1명당 2명까지는 무료, 3명부터는 어린이 요금이 부과된다. 만 1세 이상 6세 미만의 어린이 단독으로 이용할 때에는 어린이 요금이 부과된다. 


   1일권은 하루 동안 횟수 제한 없이 지하철 전 노선을 승차할 수 있는 승차권이다. 요금은 일반 620엔, 어린이 310엔이다. 역 발매기에서 발매할 수 있다. 역 발매기는 한국어도 지원하니까 겁내지 말자. 


   2일권은 이틀 동안 지하철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패스로, 일본에 단기체류 비자를 가지고 체류하고 있는 외국인만 이용할 수 있다. 1일권과 달리 역 발매기가 아닌, 매표소에서 여권을 제시한 후 살 수 있다. 판매 창구는  

  • ・후쿠오카 공항 국제선 터미널 ( TISCO JAPAN counter )
    (8:00~20:00/연중무휴)
  • ・하카타항 국제 터미널(7:30~18:00/연중무휴)
  • ・후쿠오카시 지하철 덴진역 고객 서비스 센터(정기권 매표소)(월~금 7:00~20:00/ 토 7:00~19:00/ 일·공휴일 9:00~19:00/1월 1·2·3일 휴일)
  • ・하카타역 고객 서비스 센터(정기권 매표소)(월~토 7:00~20:00/ 일·공휴일 9:00~20:00/1월 1·2·3일 휴일)
  • ・하카타역 종합 안내소(8:00~21:00/연중무휴)
  • ・후쿠오카시 관광 안내소(덴진)(9:30~19:00/연중무휴)

이렇다고 한다. 


   외국인만을 대상으로 한 패스라 그런지 1일권과 가격 차이가 크지 않다. 일반 720엔, 어린이 360엔으로, 1일권에서 100엔만 더하면 하루 더 지하철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가성비 면에서는 2일 승차권, 2 Day Pass가 경제적이니 참고하기 바란다.


   참고로 1일권과 2일권을 가지고 있는 승객에게는 특전이 있는데, 자세한 사항은 (http://subway.city.fukuoka.lg.jp/kor/fare/deta/leaflet.PDF) 이 리플렛을 참고하자. 참고로 영어다.


   마지막으로, 텐진 역과 텐진미나미 역은 환승이 된다. 하지만 역이 어느 정도 떨어져 있기 때문에 반드시 개찰구를 나와야 한다. 1일권이나 2일권, 또는 교통카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어떤 개찰구를 이용해도 되지만, 거리비례 승차권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환승 개찰구를 이용해야만 한다! 환승 개찰구는 개찰구 색이 녹색으로 되어 있고, 이 개찰구를 이용하면 환승이 가능하다. 환승 시간은 개찰구를 나온 시간 기준 120분 이내에 하면 된다. 


   후쿠오카 곳곳을 지하철로 갈 수 있으므로, 상당히 경제적이고, 쓸모있지 않을까 한다. 


후쿠오카 시 지하철

 1 Day Pass

 일반 620엔

 어린이 310엔 

 2 Day Pass

 일반 720엔

 어린이 360엔 






2. 구마모토시 노면전차


노선도 출처 : 구마모토시 교통국 홈페이지 (http://www.kotsu-kumamoto.jp/common/UploadFileDsp.aspx?c_id=9&id=3&set_doc=1)


   구마모토하면 노면전차지. 요금은 전 구간 동일요금, 성인 170엔, 어린이 90엔이다. 초등학생 이하는 어린이 요금을, 중학생 이상은 성인 요금이 부과된다. 교통카드도 사용할 수 있다. 교통카드를 사용할 때는 타고 내릴 때 각각 한 번씩 리더기에 찍어줘야 한다. 


   구마모토시덴 1일권도 있는데, 성인은 500엔, 어린이는 250엔이다. 버스는 이용할 수 없으며, 구마모토 시영 전차 전 구간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전차를 3번 이상 탈 예정이 있다면 1일권을 사는 것이 경제적이다. 구매한 후, 이용하는 연, 월, 일 부분을 긁어내서 사용하면 된다. 전차에서 내릴 때 승무원에게 패스를 제시하기만 하면 되며, 이용하는 연, 월, 일부분을 2개 이상 긁어내면 무효가 되니, 막 긁어내지는 말자. 


   전차 1일권 말고도 전철, 버스 공통 1일 승차권(와쿠와쿠 1 Day 패스 / わくわく1dayパス)도 있다. 당연히 요금은 전차 1일권보다 조금 비싼, 700엔, 900엔, 2000엔이다. 가격에 따라 이용범위가 달라지지만, 어떤 패스라도 구마모토 시영 전차는 전 구간 승차할 수 있다. 


   1일권을 판매하는 곳은 여러 군데가 있지만, 구마모토역 종합관광안내소(白川口 시로카와구치) (08:30~19:00/ 연중무휴)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할 것 같다. 이외에도 여러 곳에서 판매하고 있다. 


   구마모토 시 전차는 실시간 운행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구마모토 시덴 내비 페이지(https://www.kumamoto-city-tram.jp/Sys/web01#)를 참고하시길, 전차의 현재 위치와 차량의 종류까지 알 수 있다. 네모 박스로 표시된 차량은 초저상 차량으로 휠체어도 대응할 수 있는 다. 


   나는 여행계획 상 구마모토 전차를 2번만 탈 계획이므로, 1일권을 구입하지 않고, 그냥 운임을 내고 타기로 했다.  





3. 나가사키 전기궤도


출처 : 나가사키 전기궤도 주식회사 공식 홈페이지 (http://www.naga-den.com/publics/index/9/)


   나가사키의 시내 교통을 맡고 있는 것은 구마모토와 같은 노면전차다. 구마모토 전차는 시영, 시에서 운영하는 반면, 나가사키 전기궤도는 사기업이 운영하고 있다. 그러면 더 비쌀 만도 하겠지만, 나가사키 노면전차는 일본 전국에서 가장 저렴하다고 한다. 어른 기준 요금은 120엔, 그것도 거리비례가 아니라, 전 구간 동일 요금제다. 120엔이면 환율을 100엔에 천 원이라고 쳐도 1,200원, 우리나라 버스 요금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싼 수준이다!! 


   그리고 1일권도 판매 중인데, 1일권은 500엔이다. 1일권도 부산 지하철의 1일권과 가격이 같은 정도니, 우리나라 사람들도 나가사키에서만큼은 살인적인 교통비에서 벗어날 수 있다! 이야! 신난다! 나가사키 노면전차를 4번 이상 탈 예정에 있다면, 1일권을 사는 것이 경제적이고, 그렇지 않다면 운임 내고 타는것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다. 





반응형
Comments